CJ대한통운, 필리핀 TDG社와 물류 합작법인 설립
입력 2016.12.19 19:13|수정 2016.12.19 19:13
    필리핀 현지 국내 물류사업 본격화
    • CJ대한통운이 필리핀 5대 물류사인 TDG그룹과 함께 현지 물류 시장에 진출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01년 필리핀 현지 법인을 설립했지만 국제물류사업만 영위했다. 이번 제휴로 국내 물류사업까지 보폭을 넓히게 된다.

      19일 CJ대한통운은 TDG그룹과 합작법인인 'CJ트랜스네셔널 필리핀(CJ Transnational Philippines Inc.)'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내 합작법인 설립을 끝내고 내년부터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주로 CJ대한통운 화물운송 차량 등을 활용한 현지 내륙운송 서비스(B2B)를 맡게 된다.

      파트너사인 TDG그룹은 1976년 설립됐다. 종합물류, 선박관리, 관광, 정보통신 분야에서 30여개 기업을 거느리고 있다.

      오는 2018년까지는 필리핀 전국 배송망을 구축하고 택배사업도 시작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화물 정보망인 '헬로(HELLO)'로 화물을 보내려는 기업과 물건을 운송하려는 화물차주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개시한다.

      CJ대한통운 측은 "글로벌 탑 5 물류기업 도약을 위해 중국에 이어 인니,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물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M&A와 합작법인 설립 등 성장전략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