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길주 하나카드 사장 연임…캐피탈·생명·저축은행은 교체
입력 2022.02.23 19:30
    하나캐피탈 사장에 박승오 전 부행장
    하나생명 사장에 이승열 전 부행장
    하나저축은행 사장은 정민식 전 부행장
    •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 연임…캐피탈·생명·저축은행은 교체 이미지 크게보기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이 연임한다.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은 각 박승오 전 하나은행 부행장, 이승열 전 하나은행 부행장, 정민식 전 하나은행 부행장이 내정됐다.

      하나금융그룹은 23일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에서 ▲하나카드 ▲하나캐피탈▲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등 4개 주요 관계사의 대표이사 사장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은 경영실적을 인정받아 연임 후보로 추천됨에 따라 1년간 임기가 연장될 예정이다.

      나머지 신임 후보는 다음달 예정된 각사 이사회,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각 2년 임기를 부여받는다.

      하나캐피탈 사장 후보로 추천된 박승오 후보는 1964년생으로 동국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고 하나은행에서 중앙영업본부 본부장, 기업사업본부 전무, 여신그룹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이승열 차기 하나생명 사장 후보는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및 석사를 졸업하고 하나금융지주 그룹 재무총괄 부사장 및 하나은행 경영기획그룹 겸 사회가치본부 부행장 등을 거쳤다. 

      정민식 차기 하나저축은행 사장 후보는 1963년생으로 호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하나은행에서 주로 영업 분야을 담당하며 호남영업그룹장 겸 광주전남영업본부 부행장으로 근무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다음 주 중 그 밖의 관계사 대표이사 사장 후보 추천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