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주총서 임종룡 회장 사내이사 선임…후임 행장 선정절차 돌입
입력 2023.03.24 10:46
    임종룡 회장 3년 임기 시작…경영승계 프로그램 가동
    • 우리금융 주총서 임종룡 회장 사내이사 선임…후임 행장 선정절차 돌입 이미지 크게보기

      우리금융이 주주총회에서 임종룡 신임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을 확정하며 후임 행장을 뽑기 위한 경영승계 프로그램에 돌입한다. 

      24일 열린 우리금융 정기 주총에서 임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지성배·윤수영 사외이사의 신규 선임과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정찬형·윤수영·신요환 사외이사 선임 및 분기 배당을 정례화하는 내용의 정관 변경안도 모두 통과했다. 

      당초 임 회장 선임은 전일 취임한 진옥동 신한금융 신임 회장과 달리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가 찬성표를 던지기로 했던 터라 무리 없이 통과할 거란 관측이 많았다. 

      임 회장이 3년의 임기를 시작하게 된 만큼 우리금융은 바로 후임 우리은행장 인선 작업에 들어가게 됐다. 앞서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지난 7일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앞두고 사의를 표명하자 우리금융 측은 임 회장 선임 이후 경영승계 프로그램을 통해 후임 행장을 정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이사회는 이날 자추위를 열고 후임 행장 인선을 위한 절차와 방식을 확정할 예정이다. 

      차기 행장 후보군에는 지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임 회장과 경합한 후보 일부와 올해 계열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된 인사들이 오르내리고 있다. 최근 원피앤에스 대표로 선임된 박화재 전 우리금융지주 사업지원총괄사장과 김정기 전 우리카드 사장 등이다. 이 밖에 임 회장이 행장직을 겸임할 가능성도 같이 거론되고 있다.